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에서 수행하는 지원사업으로 온라인마켓플레이스인 아마존, 쇼피, 큐텐 입점교육과 마케팅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그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워셀러 육성사업 개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위한 교육부터 기획전까지 참가기업 역량에 따른 4단계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맞춤형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사업기간은 3월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이며 지원대상은 글로벌 온라인 유통망 입점 완료된 기업 중 마케팅 지원이 필요한 중소중견기업입니다. 선정규모는 아마존, 쇼피, 큐텐재팬 각 130개사로 총 390개사입니다. 지원내용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단계별 지원대상 및 지원내용
지원은 총 4단계로 진행되지만 이번 지원사업은 1단계인 입점준비가 완료된 기업들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기획전과 라이브스트림, 인플루언서 광고 등을 공동마케팅으로 지원하고 유통망과 단계별 100만 원~330만 원의 개별 지원금이 지원됩니다. 2단계에서 쇼피는 기획전과 키워드광고를 지원해 주고, 큐텐은 기획전과 라인광고를 지원하며 아마존은 150만 원, 쇼피는 100만워느 큐텐재팬은 100만원의 개별지원금이 지급됩니다. 3단계에서는 기입점 유망기업에게 지원되며 공동마케팅으로 쇼피는 기획전과 라이브스트림, 큐텐은 기획전과 인플루언서 활용 홍보가 진행, 아마존은 330만원, 쇼피는 150만원, 큐텐재팬은 200만 원의 개별지원금을 지원합니다. 4단계 파워셀러를 대상으로 공동마케팅으로는 아마존은 전략컨설팅, 쇼피는 인플루언서 활용 홍보, 큐텐은 인플루언서 영상제작을 지원하고 쇼피는 200만 원, 큐텐재팬은 300만 원의 개별지원금을 지원합니다. 개별지원금은 모든 지원사항을 합산한 금액의 최대한도이며, 마케팅비는 사용금액의 70%, 물류비는 사용금액의 30%를 환급해 줍니다.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3월 22일부터 4월 2일까지 이며 KOTRA 모집공고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모아폼을 작성하고, 수출통계 제공 링크를 클릭하여 동의를 해야 합니다. 이 두 단계가 모두 완료되어야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사업설명회
3월 27일(월) 오전 11시 온라인웨비나로 사업설명회가 진행됩니다. 설명회 참여링크(https://kotra.zoom.us/j/88443606679)나 웨비나 ID( 884 4360 6679)를 통해 참가 가능합니다. 제품을 판매하려면 마케팅에 투자해야 하기 때문에 지원을 받는다면 기업에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세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이 완료된 업체라면 신청하셔서 마케팅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본 내용은 기업마당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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